브레히트 B. Brecht/베르톨트 브레히트

브레히트, 석가를 만나다

그리스도의 편지 2018. 9. 6. 00:55





브레히트, 석가를 만나다
- "BCI 2000" 분석자료를 이용한 선행된 브레히트 연구결과의 검증
 
 




     독일에 소재하는 "BRECHT CODE"는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교양용 콘텐츠 "브레히트, 석가를 만나다"를 선보인다. 본 디지털 콘텐츠 "브레히트, 석가를 만나다"와 같은 브레히트와 같은 작가의 대량 데이트 처리가 필요한 주제로 글을 쓸 때, "Brecht Computer Index 2000"의 전산 데이트 처리의 도움없이 얼마나 위험한 논지의 결과에 이르는지 실례를 들고 있다. 어찌했건, 브레히트가 석가모니와 불경이나 관련 서적을 접하고 자신의 문학에 어떤 족적을 남기고 있는지, 본 콘텐츠는 제시하고 있다. 



콘텐츠 내용 미리보기





    브레히트가 늘 즐겨 인용하던 헤겔의 "진리는 구체적이다 Die Wahrheit ist konkret"란 명제와도 같이, 문학 연구나 한 작가나 작품을 이해하는 일이 얼마나 구체적이여야 하는지를 본 콘텐츠는 제시한다. BCI2000의 도움으로 흔적 감추기에 거장인 브레히트의 창작 작업에 대한 구체적인 탐정 작업으로 그 진실에 대한 답을 구체적으로 얻게 될 것이다.

 

    본 콘텐츠를 통해 "동서양 사상 교류"의 족적으로 브레히트 작품에서 확인함을 통해서 국내 독자들이 또 다른 브레히트를 구체저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면, 본 프로젝트가 그 의미를 가지게 될 것이다.  각 콘텐츠에 대한 상세한 소개는 해당 사진을 클릭하면, BrechtCode 링크에 도달하게 된다. (2018년 8월 말, 독일 검은 숲 언저리에서) 





배경 음악은 Ennio Morricone의 "Friendship and Love"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