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으로 예수는 주님이라고 고백하고,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마음으로 믿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롬 10, 9)
"내가 어떻게 해야 구원을 얻겠습니까?" 하고 빌립보 감옥의 한 간수가 사도 바울과 그의 동역자 실라에게 물었다. "주 예수를 믿으십시오. 그러면 그대와 그대의 집안이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는 권고의 말을 그는 답으로 받았었다. (행 16, 30-31) 그리스도인의 믿음은 온전히 예수님에게로 방향을 맞춘 것이다. 이 믿음은 예수님이 주님이시며, 죽음과 죄를 이기신 주님이시다는 복음에 그 근거를 두고 있다. 십자가상의 죽음은 우리를 그 어느것도 하나님과 하나님의 사랑으로부터 떼어낼 수 없다는 좋은 증거이다. 그리고 예수님이 죽음에서 부활하신 것은 인간이 더 이상 죽음을 두려할 필요가 없다는 확신을 준다.
예수님은 살아 계시고 우리에게 또한 새생명을 주신다. 우리는 이것을 완전히 신뢰할 수 있으며, 이것이 유효하다는 것을 진심으로 믿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마음으로 믿는 것은 또한 표현되어져야 한다.
믿는 것과 고백하는 것이 분리될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그리스도인은 부끄러움과 수치심 없이, 그가 믿고 아는 바를 즉 그리스도 예수를 통해서만 축복과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고백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구원을 가져다 주는 "믿음의 말씀" (8절)을 진실되게 믿는 길 이외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가까이 있고, 우리의 입에 있으며 우리 마음에 있는 하루가 되시길 ...... 샬롬
배경 찬송은 "그의 길을 걷는 우리에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