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새김질편지/예레미야

진리를 실행하는 자

그리스도의 편지 2009. 6. 2. 23:54



진리를 실행하는자
 

 

 

 

나는 미스바에 거하여 우리에게로 오는 갈대아인을 섬기리니

너희는 포도주와 여름 실과와 기름을 모아 그릇에 저축하고

너희의 얻은 성읍들에 거하라 하니라 (렘 40, 10)

 

 


     "우리는 파멸도 미래도 이렇게 생각하지는 않았다"면서 비난과 동시에 체념하기에 충분한 여러 정당한 원인이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과 마찬가지로 그 당시에도 나라 안에서 어려 관계에 대해서 비난하는 일은 쉬운 일이었다.
    하지만 그다랴는 승리자들 앞에서 총독으로 모든 책임을 떠맡았고 그것으로 인해 불편한 진실들에 대해서 입장을 취해야 했었다. 그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입장을 명확하게 밝혔고 그들의 미래를 보여주고자 했다. 이에 사람들이 모였고 장래를 내다 보았다. 자신들의 이익을 취하고자 하는 많은 것들은 그들의 사정에 맞지 않았다. 하지만 그다랴는 이스라엘에서 일어나는 여러 어려움들 때문에 피하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영적이고 정치적인 주일 설교의 좋은 뜻이 결정적인 것이 아니라, 머물고자 하는 각오, 무슨 일이던 떠맡고자하는 책임감과 함께 하는 사람들의 복지를 위해서 매일 생활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사람은 그 당시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아주 필요로 한다.

 

   어떤 일이 일어나면 크게 두 부류로 나뉘게 마련입니다. 즉 그 일에서 도망가거나, 아니면 이 일을 실천으로 극복하는 사람입니다. 상황이 좋을 때에 좋은 말과 좋은 계획보다는 꼭 필요할 때 행하는 믿음이 중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야고보서는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행하는 자니 이 사람이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1, 25). 실천하는 믿음은 복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오늘도 작은 일에서나마 믿음대로 실행하는 하루가 되시길 ....샬~~~롬

렘  40,  1- 16,  눅 7, 1-10

 

 

 배경 찬송은 "믿음으로 승리하리라"입니다 .

 
 

'되새김질편지 > 예레미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종할 때, 주어지는 축복  (0) 2009.06.04
하나님의 계획과 뜻  (0) 2009.06.03
진리에 머무는 자  (0) 2009.06.02
우리의 약함을 인정할 때  (0) 2009.06.01
하나님께 쓰임받는 사람   (0) 2009.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