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새김질편지/예레미야

하나님께 쓰임받는 사람

그리스도의 편지 2009. 6. 1. 00:23



하나님의 선한 목적에 쓰임받는 사람

 

 

 

그들이 예레미야를 취하여

시위대 뜰에 있는 왕의 아들 말기야의 구덩이에 던져 넣을 때에

예레미야를 줄로 달아내리웠는데 그 구덩이에는 물이 없고 진흙 뿐이므로

예레미야가 진흙 중에 빠졌더라 (렘 38, 6)

 

 


     진흙 속에 빠지는 사람은 진퇴양난의 상황에 빠지게 된다. 이 암담하고, 역겨운 냄새가 나며 꼼짝할 수 없을 정도로 진흙탕이 둘러싸인 것처럼, 수많은 문제들이 우리에게서 생명의 호흡을 앗아갈 수 있으며 고난에서 빠져나오고자 하는 모든 시도를 헛되게 만들 수 있다. 외부로부터 도움이 없다면, 여기엔 그 어떤 희망도 없는 것이다.
    오늘 말씀에 예레미야를 구출한 구스인 궁중 환관이 등장하고 있다. 그는 구스 출신 흑인인데, 그 때문에 이미 외톨박이 신세일 것이다. 이곳 외에 성경 어떤 곳에서도 그에 대해서 접할 수 없다. 하지만 그의 이름은 아주 중요하게 여겨진다. 에벳멜렉 (Ebed-Melech)은 왕의 종, 즉 이스라엘 왕의 종이란 뜻이다. 하지만 이 사람이 진흙탕에 빠져드는 예레미야에 대한 동정심으로 예레미야를 구출해 냄으로써 '왕중의 왕', 즉 하나님의 종이 되었다고 그의 이름을 이해해 볼 수도 있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하나님이 눈에 전혀 띄지 않는 사람, 즉 외톨박이도 진흙 구덩이에서 다른 사람을 끌어내기 위해서 사용하신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우리 자신도 이렇게 하나님께서 선한 목적에 도구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를 인도할 것이다.

 

   하나님의 선한 사역에 쓰임을 받는 다는 것은 우리가 살면서 받을 수 있는 큰 은혜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이 은혜는 우리가 인간적으로 뛰어나거나 잘나서도 아니며 부유하거나 권력이 있어서도 아닙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게 믿음을 가지게 한 것처럼, 전적으로 이러한 은혜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선물이라고 믿습니다.  샬~~~롬

렘  38,  1- 13,  마  18, 10-14

 

 

 배경 찬송은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입니다 .

 
 

'되새김질편지 > 예레미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리에 머무는 자  (0) 2009.06.02
우리의 약함을 인정할 때  (0) 2009.06.01
하나님의 선한 뜻과 인간의 악한 마음   (0) 2009.05.31
불에 태운다고 ...  (0) 2009.05.31
하나님의 언약   (0) 2009.05.29